[KBO] 5월 13일 키움VS 삼성 국내프로야구 배팅분석픽
![[KBO] 5월 13일 키움VS 삼성 국내프로야구 배팅분석픽](https://www.asiabettingnews.com/wp-content/uploads/2020/05/캡처-36.png)
[KBO] 5월 13일 키움VS 삼성 국내프로야구 해외사이트 배당

투수진의 호투를 앞세워 4연승 가도를 달린 키움은 최원태(3.60)를 내세워 5연승에 도전한다.
7일 기아 원정에서 5이닝 9안타 2실점의 투구로 승패 없이 물러난 최원태는 1회의 부진 때문에 경기가 어렵게 간 면이 있다.
삼성 상대로 꾸준히 QS를 하던 투수임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 역시 그 페이스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전날 경기에서 라이블리와 임현준 상대로 박동원의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키움의 타선은 홈에서의 파괴력이 아직까지 정상 모드는 아닌 상황이다.
그러나 정말 필요할때 동점과 역전이 되고 있다는 점은 이 팀이 그만큼 강하다는 증거. 불펜 안정감은 어쩌면 10개 구단중 가장 나을지도 모른다.
타선의 부진이 연패로 이어진 삼성은 뷰캐넌(1패 7.50) 카드로 연패 저지에 나선다.
한국무대 첫 등판이었던 7일 NC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뷰캐넌은 삼진을 잡지 못한다는게 결국 그의 발목을 잡고 있는 중이다.
게다가 NPB 시절 돔구장에서의 투구가 그다지 좋지 안았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문제가 되기에 충분한 포인트다.
전날 경기에서 요키시와 조상우 상대로 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삼성의 타선은 그 2점마저도 모두 상대의 실책에 의해 나왔다는 점이 현실을 말하고 있다.
고척돔 징크스를 깨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 역시 고전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편.
불펜은 역시 패하는 경기에서만 잘 던지는 느낌이 강하다.
키움의 파괴력이 이전과 같지 않다. 그러나 결정적일때 집중력을 발휘하고 있기에 강팀으로 불리우고 있고 이 점 역시 이번 경기에서 강점이 될수 있을 것이다.
최원태와 삼성의 상관관계를 고려한다면 팽팽한 경기의 가능성도 있지만 경기 후반의 집중력은 역시 키움이 조금 더 낫다.
전력에서 앞선 키움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최근경기 상대전적

최근 상대전적 및 통계자료 출처